레몬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작지만 강한 천연 건강 폭탄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 소화 개선까지 도와주고 줍니다.
요즘 레몬을 얼려 먹는 분들이 많은데, 얼린 레몬 과연 건강 효과는 그대로일까요? 오늘 그 궁금증을 확실히 풀어드릴게요
🍋 레몬, 얼려도 괜찮을까?
레몬을 얼려도 영양소는 대부분 그대로입니다. 비타민 C, 플라보노이드, 식이 섬유까지! 냉동에도 큰 손실이 없이 유지되어요. 특히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그래서 껍질째 먹으면 오히려 더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추천하는 냉동법은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얼리는건데요. 필요할 때 바로 꺼냈을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아요.
🍋 레몬, 냉동보관법
레몬을 껍질째 얼리면 산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거보다 냉동하면 최대 3~ 4개월까지 신선하게 유지돼요.
저는 이 점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레몬을 봉지로 가끔 살때가 있는데, 사용하고 남은 레몬이 시간이 지나 먹어도 되나 싶을 때가 있거든요. 냉동실에 보관해 놓으니 이제 그런 걱정 없어요!
냉동 보관하실 때는 슬라이스한 레몬을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시면 돼요. 또는 레몬즙과 껍질을 같이 얼음틀에 넣어서 보관해 보세요.
냉동레몬은 하나씩 꺼내 먹기도 편하고 영양 가득한 껍질까지 섭취할 수 있어 좋답니다.
🍋 냉동 레몬, 주의할 점
레몬을 냉동했을 때 단점도 있어요. 비타민 C는 소량 손실 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해동 후 다시 얼리면 안 됩니다. 왜냐면 영양 손실과 식감 저하가 생기거든요.
그리고 통째로 얼리면 껍질이 터질 수 있으니 슬라이스 하거나 즙을 짜서 얼리는 걸 추천합니다.
🍋 냉동 레몬, 가장 효과적인 섭취법
가장 쉽게 섭취하는법은 레몬 워터 만들기지요. 그냥 슬라이스 냉동레몬을 물병에 넣어두고 하루중일 조금씩 마시면, 위장에 부담 없이 피부에도 좋은 레몬 워터를 마시는 거예요.
그리고, 물이나 차에 레몬 슬라이스 한두 개 정도 담아 먹기도 하지만 요거트,아이스크림,샐러드 등에 사용하기도 좋아요. 먹기도 하고 장식으로도 쓸 수 있어 활용도가 굉장히 높아요.
또 다른 가장 좋은 섭취법으로 냉동 보관했던 레몬을 필요할 때 믹서기로 갈아서 먹는 거예요. 스무디를 만들어 먹어도 좋고 샐러드드레싱에 섞어서 쓰시면 상큼하고 향도 너무 좋습니다.
🍋 결론
레몬은 얼려도 건강 효과는? 그대로입니다! 오히려 더 간편하고 더 영양가 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레몬 하나씩 자를때마다 귀찮았는데, 한꺼번에 냉동해 놓고 쓰니 너무 편리했어요. 냉장고에 레몬이 있다면 바로 슬라이스에서 얼려보세요!
오늘도 건강한 식습관으로 하루를 시작해보세요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인들도 반한 한국 제품? 의외의 K-아이템 7가지! (3) | 2025.07.05 |
---|